티스토리 뷰

자주 가던 사이트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뜨면?

https 차단 이후에 다들 갑자기 하루가 멀다 하고 접속했던 사이트들이 접속이 안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렇게 사이트를 광범위하게 차단해버린 명분은 저작권 침해 방지가 가장 크고 그 외에 유해 사이트를 막겠다는 목적으로 자체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리스트에 있는 웹사이트 접속을 막게된 것 입니다.

 

정부가 이렇게 까지 대한민국 성인들의 아랫도리를 단속해야 하나 싶고.. 답답~~~ 할 뿐 입니다.

 

 

 

'HTTPS(HyperText Transfer Protocol over Secure Socket Layer)'는 초보분들이 생각하실때는 그거 인터넷 주소 앞에 붙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TTP만 붙으면 보안이 되지 않은 편지봉투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뒤에 S(Secure)가 붙으면 편지 내용이 암호화되어 중간에 알아볼수 없게 작성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기존의 워닝사이트들이 https 주소만 붙으면 접속이됐는데 정부가 내용을 볼수없으니 편지에있는 받는사람(접속지)의 정보를 가지고 차단하게 되는 것 이지요.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com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Google에서 * 검색

ERR_CONNECTION_REFUSED

 

브라우저에 따라 경고 문구는 다릅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없습니다."로 나오기도 하고, "보안 연결 실패" 등의 문구로도 나옵니다. 뭐로 나오든 확실한 것은 우리는 커대한 디지털 방화벽에 갇혀있다는 것 입니다. 중국을 따라하다니 ㅜㅜ

 

 

위 그림을 보면 http https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는데요. 

 

  • http는 펴져서 누가 볼려면 볼 수 있는 쪽지
  • https는 주고 받는 사람만 내용을 알 수 있게 '암호화'한 쪽지입니다.

이렇게 이해하니까 쉽죠?

 

정부가 쪽지에 '금지된 내용'이 없나 보고 그걸 보고 차단했었는데. https 때문에 내용을 볼 수 없게 되자, 그럼 쪽지 받는 사람 정보만 보고 차단할거야! 해버린 겁니다. 

 

 

 

이를 두고 우리나라가 중국처럼 되는거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중국을 따라갈 순 없습니다. 저렇게 막장짓 했다가는 국제 사회에서 고립될거에요. 중국이야 워낙 내수시장이 크고 배짱부릴 수 있는 힘과 돈이 있으니 저러지요.

 

작은나라 한국은 그냥 적당히 국민들 눈만 싸구려 안대로 가리고 있는 꼴 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벗겨내기도 쉬우니까 좋죠. ^,.^

 

 

모바일이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보안 연결 실패'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 으로 나오기도 하구요. 문구야 다를 수 있지만 모두다 정부가 쳐놓은 벽에 막힌 것은 똑같습니다.

 

사람들의 질문은 마구마구 올라옵니다. ㅜㅜ

 

 

 

나한테 왜그래!!!!!!!!!!!!!!!!!!

 

 

자 결론 간단하게 해결법 가르쳐 드립니다. VPN를 꼭 깔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방법은 돈이 들지 않고 좀 더 빠르다고 할 수 있지만, IP를 가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접속만 되면 되는 곳에 사용하세요.

위 방법은 VPN 보다 안전한가요?

 

아니요 IP 우회로 내 흔적을 아예 남기지 않으려면 VPN을 써야 합니다. 무료 VPN은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그걸 팔아먹기도 하고, 유료 VPN은 안전한데 돈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둘중 알아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VPN 정보는 [VPN 비교 추천] 여기가 짱 입니다. 원하는 타입을 골라서 하나 깔아보세요. 공짜도 많으니.

댓글